함안 낙화 놀이 축제 행사 일시
2022년 처음으로 함안 낙화 놀이 축제엘 다녀 왔었어요.워낙 불꽃 놀이 종류엔 환장(?)하는 스타일이라 찾아보다보니 낙화놀이라는 축제가 있더라구요.세상 이토록 아름다운 '낙화'라니... 말도 못할 기대감으로 가득했던 여행길이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코로나 이후 다시 재계된 축제라 처음으로 입장료를 받는다고 해서 가족들 꺼 다 입금하고 열씸히 찾아 찾아 갔는데 추최측의 미흡함속에 유료 사용자들과 무료 사용자들의 경계가 없어 돈내고 온 사람들만 바보가 되었던 어이 없는 일들이...그치만 낙화만큼은 그 모든 걸 상쇄시킬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웠고 경이로웠던 광경이었답니다.올해는 무료로 보실 수 있다고 하니까 바삐 움직여 보시길 바래요.
행사 일시:2023년 5월27일 토요일
행사 장소:함안 무진정 (함안군 함안면 괴산 4길 25)
행사 내용 및 일정:식전공연 16:00~17:00 함안읍성민속선양회 농악
17:00~18:00 함안농요 시연
18:00~19:00 함안화천농악
개 막 식 19:00~19:10 낙화놀이 진행 안내 및 유래 설명
19:10~19:20 내빈소개 및 낙화점화식
식후공연 19:20~20:20 함안국악관현단 국악 실내 공연
축하공연 20:20~21:20 함안화천농악예술단 판굿 연희놀이
정말 사진이나 영상으로는 담지 못할 만큼 아름다운 낙화들 꼭 한번은 봐야만하는 경관들이니까 올해는 예약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다고 하니 더 행복하네요!
함안 가볼만한 곳
악양생태공원:핑크뮬리로 유명한 자연친화적인 문화공간으로 남강의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전국 최장 길이의 둑방과 주변에 수변이나 습지 등 예쁘고 화려한 야생화들 식재료를 파는 시장 등이 있어 재미 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사진 찍기도 너무 좋은 스팟들이 많으니 가 보시기 너무 좋을 거예요.
함안벽화마을: 예술가들이 그린 다채롭고 개성있는 벽화들로 꾸며져 있기때문에 거리를 거닐며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또한 다양한 문화 행사와 축제들이 있어서 놀기 좋은 곳이랍니다.
함안 마애사: 경치는 말할 것도 없고 예쁜 계절꽃들이 사시사철 피는 곳으로 높은 절경에 지어져 있어 그런지 여름에도 무지무지 시원한 곳이예요.주차장이 근처에 있어서 절까지 걷기도 멀지 않으니 높다고 겁내지 마세요!!
함안 무진정:바로 낙화 놀이가 진행되는 곳이랍니다.이곳의 연못은 낙화들이 뿔뿔히 흩어져 날려도 다 감당할 만큼 넓고 이뻐요.조선 중종 37년에 무진 조삼 선생이 후진을 양성하며 여생을 보내시려고 직접 지은 정자라고 하는데요 두루두루 고풍스러운 예 저택과 정원이 너무나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함안 감성 숙소 '스테이 아안유'
함안에는 너무 너무 예쁘고 감성을 자아내는 멋진 숙소가 있는데요! 바로 '스테이 아안유'라는 곳이예요.독채이고 한 팀만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예약 하셔야 하고 우리 나라 지방에 위치한 숙소지만 괌이나 하와이 외관 도로를 달리다 만날 수 있을것만 같은 이국적인 정취와 지극히 한국적인 느낌이 가득한 곳이구요.너무나 평안하고 예뻐서 집에 가기가 싫을 정도로 홀딱 빠지게 되는 곳이랍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평안하게 그리고 안락하게 즐기고 돌아 올 수 있는 곳인데 별채가 따로 있어서 음식은 별채에서 놀기는 본채에서 할 수 있어서 좋았구요 웰컴쥬스와 간식까지 세심 그 자체!! 별채는 또 나름의 분위기와 감성이 있어서 마치 두 군데의 숙소에서 지낸 듯한 효과가 ㅎㅎ 넷플릭스까지 볼 수 있는 큰 스크린이 있어서 마치 근사한 영화관에서 온 가족이 영화를 보는 것 같은 기분도 들고 전자렌지,인덕션,식기류 와인잔,기본양념까지 식기도 웬만한 거 다 갖춰져 있어서너무 좋았고 멋진 블루투스 스피커로 일인 소파에 딱 앉아 음악 감상도 여유롭게 할 수 있었구요! 주방에도 세탁기에 건조기 일회용 비닐까지 세심하게 챙겨져 있으니 아이들과 가셔도 어렵지 않게 시간을 즐기실 수 있는 곳이예요. 좋은 추억 만들기엔 딱인곳이라 강추드려요.. 곳곳에 너무 이쁜 창문으로 마당뷰도 넘 좋고 실물 깡패라 사진으로는 다 못 담을 정도랍니다.마당에는 불을 피울 수도 있어서 불멍도 가능하고 고기도 구워 먹을 수 있지요!!아침에 일어나면 파란 하늘과 투명한 공기가 맞이해주는 아름다운 감성 숙소 '스테이 아안유'꼭 한 번 들러 보세요!!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
입실:16:00 퇴실 12:00 참고하세요!!주차는 대문앞에 하시면 됩니당.주인장도 무지 친절하시니까 아...집에 가기 정말 싫다는 생각 드실걸요?
댓글